우리에게 갑자기 찾아온 코로나.

여타 바이러스처럼 금방 사라질 것으로 기대했으나 장기간 팬데믹으로 이어지고 있네요.

혹자는 영원히 독감처럼 인류와 함께 해야하는 것일지도 모른다고 이야기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계속해서 코로나를 물리칠 수 있는 방법들을 연구하고 있답니다.

근거 없는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최신 연구 중 신뢰도가 높은 연구가 있어 공유합니다.




비타민D, 코로나 사망 위험을 낮출 수 있다?!




각 국에서 코로나-19 환자가 비타민 D 수치가 낮으면 사망 위험이 높을 수 있다는 연구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Irish Medical Journal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증이 널리 퍼지고 비타민 D 결핍이 흔한 유럽 국가 (스페인, 이탈리아 등) 에서 코로나19 사망률이 높았다고 보고 되었고,

평소 식습관으로 비타민 D 섭취가 전반적으로 높은 북유럽에서는 코로나19 감염률·사망률이 더 낮게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영국 보건당국은 비타민D가 코로나 19에 예방적 효과를 검토하고 있다고 하네요.




비타민 D 뼈, 근육 건강 뿐 아니라 면역력, 피로회복 등 생리활성에도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의료계에서도 비타민D의 효과은 논란없이 받아들여지고 있답니다.

비타민 D는 달걀노른자, 생선, 간 등으로 부터 섭취가 가능하지만 이 양은 미비하며 햇빛을 통해 피부로 흡수됩니다.

하지만, 야외활동이 많지 않은 현대인들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죠.


가장 추천되는 비타민D 섭취량은 1일 400-800IU 수준(일반적인 건강한 성인 대상) 입니다.



코로나가 장기화 되는 만큼 우리 몸을 위해 필요한 영양성분은 꼭! 챙겨먹기로해요. :)



@2024 주식회사 보디,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