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잘 맞는 친구가 있듯이 영양제도 궁합이 잘 맞는 세트가 있답니다.

오늘은 영양제 찰떡 궁합 시리즈를 소개해드릴게요.




  • 칼슘 + 비타민 D + 마그네슘 ( 일명 칼마디)

아시아인의 90% 정도가 비타민 D 부족일 정도로 비타민 D 섭취는 중요하답니다. 면역력, 항암작용, 뼈 건강등 체내 필수적인 역할을 하죠.

칼슘은 비타민 D의 흡수를 높이고, 마그네슘은 비타민 D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아예 '칼마디'라고 불리면서 함께 들어가있는 제품들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 철분제 + 비타민 C

철분제는 그 형태에 따라 흡수율이 차이가 많이 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필자도 빈혈 때문에 고생했을 때 아무리 철분제를 많이 먹어도 나아지지 않아서 확인해보니 내가 섭취하고 있는 철분제의 흡수율이 너무 낮은 거였더라구요.

이런 이유로 철분제는 흡수율을 높이는 것이 관건이에요.

바로 비타민 C가 이 같은 역할을 한답니다. 철분제와 비타민 C를 동시에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 오메가 + 루테인

루테인이 눈에 도움이 된다는 것 다 아실거에요. 근데, 진짜 루테인을 먹으면 안구의 미세혈관까지 전달이 될까요?

바로 오메가가 이같은 역할을 도울 수 있답니다.

오메가가 루테인을 미세혈관까지 전달되게 돕고, 안구건조에도 도움을 주면서 시너지 효과를 만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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