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위 6가지 체형 중 어디에 속하시나요?

살 찐 부위에 따른 유형을 살펴보고 솔루션을 함께 알아볼게요!




1.항아리형 - 서구형 비만

과도한 당분 섭취가 원인. 서양에서 많이 보이는 체형으로 과다한 당분섭취가 원인이에요.

기름진 음식은 줄이고, 혈당을 급격하게 높일 수 있는 단순 당 등은 피해주세요.




2.다른 곳은 날씬한데 배만 뽈록?!

젊은 여성에게 많이 보이는 체형으로 이러한 유형은 신경성 위염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아요.

스트레스, 신경성, 우울증 때문에 단 것을 많이 먹는 것이 원인. 스트레스 시 감정적 식사를 하는 경향이 있어요.

먹는 것 외에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3.엉덩이, 허벅지 밀집형

글루텐 과다형 비만. 평소 빵이나 면 등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것이 원인이에요.

밀가루에 함유된 '글루텐' 이 원인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을 시작하세요!




4.아랫배가 부풀어 오른 유형

대사성 비만으로 과도하게 섭취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쌓이거나 운동부족이 원인입니다.

특히 이 유형은 만성 변비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에 식이섬유와 충분한 수분섭취가 중요해요.




5.다리가 퉁퉁 - 하체 붓기형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다리가 자주 붓는 경우. 정맥 순환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해요.

가벼운 걷기, 족욕, 스트레칭을 추천드려요. 충분한 수분섭취도 필수




6.비활동성 비만

움직임이 부족하여 체내 지방이 소모되지 않고 바로 축적되는 유형.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있을 확률이 높아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면서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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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끼셨나요? 사실, 유형별로 원인은 다양하지만 솔루션은 비슷해요!

건강한 식단과 함께 꾸준한 운동!

가장 단순하지만 가장 중요한 핵심이죠.


오늘도 건강한 하루를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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