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하이의 팀원들은 모두 운동 매니아랍니다. 


그것도 고강도의 운동을 하죠. 흔히들 고강도의 운동을 하면 늙어보인다는 걱정을 많이 

합니다. 건강을 위해 운동하는데, 왜 자꾸만 피곤하고 늙어보일까요?





운동하는 사람들은 이미 세포가 힘들다?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가 활성화 될 수록 체내 활성산소가 많아집니다. 바로 이 활성산소가 노화의 원인이 되는데요, 고강도의 운동을 많이 할 수록 더욱더 활성산소가 많이 생기죠. 본래  활성산소는 우리 몸의 세균, 바이러스 등의 유해성분을 죽이는 역할을 해요. 하지만 활성산소 양이 지나치게 증가하면 꼭 필요한 성분까지 마구 죽이기 때문에 이러한 노화현상 등이 발생하는 거랍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식품을 챙겨먹는 것이 중요해요. 





운동하는 우리 팀원들의 젊음을 유지하는 팁을 지금부터 공유합니다. 


1. 운동 후 레몬수를 챙겨먹어요. 레몬에는 항산화제로 잘 알려진 비타민C가 풍부하죠. 운동 후 수분 보충까지 일석이조! 


2. 간식으로는 방울토마토

토마토의 탁월한 성분인 라이코펜은 토마토의 붉은 색을 내는 물질로 활성산소와 결합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토마토와 설탕은 no! 설탕에 의해 토마토의 비타민B의 효과가 떨어진답니다. 

토마토를 조리해서 먹는다? yes! 토마토주스를 아무리 많이 마셔도 체내 라이코펜 농도는 큰 차이가 없지만 올리브유 등으로 가볍게 조리한 토마토는 혈중 라이코펜 농도가 2-3배로 높아지는 효과가 있어요. 


3. 피로회복에 도움되는 아미노산  

운동으로 쌓인 피로회복을 위해서는 대사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아요. 활력 아미노산으로 알려진 아르기닌, 아스파르트산을 추천할게요!

이외에도 적당량의 BCAA도 근육통을 완화시키고 피로누적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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