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임산부의 경우, 아이를 생각해서 임신 이전부터 임신 때까지 영양제를 섭취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조심해야하는 시기인 만큼 유의사항도 많을 것 같습니다. 어떤 것들을 가장 조심해야 할까요?


A. 임산부의 경우 태아의 성장을 위해 일반인들의 권장량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는 영양소들이 많습니다. 즉, 미네랄이나 비타민 등이 부족하면 임신유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거죠. 기본적으로 종합비타민제를 섭취하여 영양소의 전반적인 균형을 잡아주고, 여기에 엽산, 칼슘, 철분, 비타민D, 오메가-3, 유산균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주의할 점으로는 비타민A의 섭취량이 너무 많지 않은지 확인 하셔야해요.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는 경우 태아에 기형이 생길 위험이 있으므로 하루 5,000IU를 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임신 시 영양제 및 모든 약의 복용은 전문가와 반드시 상담할 것을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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